홈페이지 원본소스를 확보해야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엔조이독수리54 작성일25-11-21 18:41 조회1회 댓글0건본문
"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 홈페이지 제작 업체, 진짜 실력은 결과로 증명합니다 기업에서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찾을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검색’입니다. 온라인 상 수많은 곳이 있습니다. 가격은 천차만별이고, 포트폴리오는 다 좋아 보이죠. 하지만 실제로 제작을 맡긴 뒤, 성과가 나오는 곳은 극히 일부입니다. 많은 원인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이유는 단순히 화려한 포트폴리오를 보고 업체를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업체의 업무는 단순한 디자인 작업이 아닙니다. 고객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파악해야 하고 그들의 결정을 도와야 합니다. 좋은 개발사는 ‘어떻게 전환이 일어나는지’ 파악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설계합니다. 오늘은 한번 맡기면 계속 쭉 맡길 정도의 믿음과 실력을 가진 홈페이지 제작 업체 선별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획 중심 홈페이지제작업체 제작: 고객을 움직이는 사이트많은 업체가 ‘디자인’을 강조합니다. ‘최신 트렌트에 맞는 디자인 설계’‘고객을 위한 맞춤형 디자인’‘30여개의 템플릿 보유’ 하지만 이러한 디자인 중심적 사고는 고객의 상담 혹은 전환을 만들지 못합니다. 사람들은 어떤 부분에서 기업에게 매력을 느끼고 문의를 할까요? 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신뢰’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사회적 통념상 느끼는 깊은 느낌의 신뢰와는 조금 다릅니다. 사실 웹상에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은 분명히 한계가 있습니다. 아래 정도의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합니다. ‘여기가 나/우리에게 필요한 곳이구나’‘나/우리를 잘 이해하는구나’ 사람들은 이런 느낌이 들어야 그 다음 요소들이 보입니다. 이 후, 시선을 따라 움직이고 행동합니다. 따라서 그 물고리를 잘 만들 수 있는 첫 화면 설계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전문 홈페이지 제작 업체 긱다이브가 홈페이지제작업체 진행한 한 취업 컨설팅 기업의 사이트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사실 리뉴얼을 맡기기 전에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정도만 나와있었다고 합니다.광고를 집행하면 방문자는 많았지만, 상담 전환율은 낮았죠. 리뉴얼 과정에서 우리는 첫 섹션을 공감형 헤드라인으로 바꿨습니다. ‘자기소개서에 적을게 이름밖에 없는데…’‘공기업갈지 대기업갈지 아직도 모르겠는데…’ 이는 답답한 취업준비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좋은 캐치형 문구입니다. 이후 신뢰를 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후기, 상세하게 설명하는 강의 구성을 배치하여 사람들에게 흥미를 주었습니다. 이 후 문의율이 기존 보다 2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즉, 기획 중심의 홈페이지 제작 업체는 단순히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구조를 만듭니다. 디자인은 기획 이 후 입혀지는 옷과 같습니다. 2. 데이터 기반 설계: 감이 아닌 근거로 홈페이지제작업체 판단사진설명: 법무법인 창현 소프트웨어 중심 플랫폼은 감으로 하면 실패합니다. 데이터를 통하여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이 때 기존 홈페이지의 자료는 데이터를 파악하기 매우 좋은 지표가 됩니다. CTA(문의 버튼) 위치스크롤 도달률체류시간등등.. 이런 세부 지표를 판단으로 바탕으로 어느 구간에서 이탈이 발생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와 화면을 개선합니다. 이 데이터는 제작 혹은 리뉴얼 이후의 유지보수 전략에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한 번의 제작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성과 구조를 만듭니다. 결국 실력 있는 홈페이지 제작 업체는 “이 디자인이 멋지다”가 아니라“이 구조에서 전환율이 올라간다”로 말합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한 기획은 더욱 빛을 낼 수 있습니다. 3. 운영 이후까지 고려하는 구조 많은 기업에서 말하는 어려움, 배포 후 ‘관리의 홈페이지제작업체 문제’입니다. 이미지가 깨지거나, 속도가 저하, 간혹 보안 문제가 생기기도 하죠.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운영에 대한 것을 고려하지 않고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요구하신 데로 만들어 드렸는데, 그것은 포함이 안되시네요.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일부 홈페이지 제작 업체들이 이 말을 앞세워 책임을 회피하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데요. 미팅 시, 제작 후 운영, 유지보수 등은 어디까지 포함되는지에 대해 꼼꼼하게 물어봐야 합니다. 간혹 유지보수라고 하는데 관리 정도에만 머무는 정도가 있습니다. 좋은 홈페이지 제작 업체는 단순히 사이트를 만들어주는 데서 끝나지 않습니다. 직접 운영하실 수 있는 관리자 페이지 제공과 더불어, 어려운 유지보수 같은 경우는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직접 관리합니다. 또한 유지보수 시에도 데이터를 남겨놓습니다. 이는 다음 개발을 진행할 홈페이지제작업체 때 더 신속한 처리를 할 수 있게 근거를 확보하는 과정 중 하나죠. 이런 기획, 데이터 기반, 유지보수 3가지 항목을 통하여 ‘성과’라는 것을 만들어내는 곳이 전문성 있는 홈페이지 제작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 결국 모든 홈페이지 제작 업체의 차이는 ‘관점’입니다. 겉보기엔 모두 비슷하지만, 어떤 곳은 디자인’만’ 신경 쓰고,어떤 곳은 고객의 움직임을 설계합니다. 오늘 글에 도움을 준 긱다이브 도한 단순히 디자인만 신경쓰는 업체가 아닌, 고객과 클라이언트를 중심으로 흐름을 설계하는 개발사입니다. ‘완성도’를 넘어 ‘지속 가능한 성과’까지 설계합니다. 꼭 이곳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최대한 다양한 개발사들과 미팅을 가져보고 오늘 글에 부합하는 홈페이지 제작 업체와 함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어 보시면 좋은 글 제조 업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홈페이지 제작